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은 물류센터 정치공작 멈춰라”:화성오산신문
로고

“민주당은 물류센터 정치공작 멈춰라”

오산시 국민의힘 몰염치 반박  

화성오산신문 | 기사입력 2022/12/16 [09:53]

“민주당은 물류센터 정치공작 멈춰라”

오산시 국민의힘 몰염치 반박  

화성오산신문 | 입력 : 2022/12/16 [09:53]

오산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이 오산IC 인근에 들어선 대형 물류센터의 준공을 거부하라고 오산시에 요구하고 나선 오산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몰염치하고 무책임한 정치공작을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앞서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5일 성명을 내고 더본물류센터의 준공승인을 철회하라고 주장한데 대한 반박이다.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지역위원회(위원장 안민석)는 지난달에도 준공을 앞두고 있는 풍농물류센터의 건축 중단을 시에 촉구한 바 있다.

 

이에 이상복조미선 의원은 7일 성명을 내고 원동 더본물류센터와 풍농물류센터의 건축허가를 내준 당사자는 다름 아닌 지난 오산시 민주당정부였다이제와 준공허가를 내주지 말라고 시에 요구하는 것은 몰염치하고 무책임한 행태이며 자신들의 책임을 면해보려는 정치공작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도심지 물류센터의 건축허가를 내줄 당시 야당이었던 국민의힘은 수없이 지나다니는 화물차들이 교통대란을 유발하고 시민 안전을 위협할 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분명한 반대 입장을 밝혔었다그런데도 말도 안 되는 허술한 준공조건으로 건축허가를 내준 위정자들이 바로 지난 오산시 민주당정부였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물류센터가 지난 오산시 민주당정부가 내건 준공조건을 다 지킨 마당에 만일 시가 민주당 주장대로 준공허가를 내주지 않는다면 준공지연에 따른 행정소송과 손해배상소송 등으로 준공은 준공대로 막지도 못하면서 막대한 시민의 혈세가 낭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된다면 그 무거운 책임과 대가는 민주당이 아니라 또다시 시민이 짊어지게 된다는 것을 오산시 민주당은 반드시 각성해야 하며 당리당략에만 몰두하는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멈춰야 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지난 10여년 장기 집권했던 오산시 민주당정부가 자신들의 실정으로 떠넘긴 물류센터 부작용을 시민과 함께 수습하고 있는 쪽은 지금의 민선8기 국민의힘 이권재 오산시정부라고 재차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오산시는 더본물류센터 관련, 학생 안전을 위해 화물차들이 성호중고 학교 앞 도로를 지나다니지 않도록 업체 정문 인근 성호대로에 신호등 설치 등 신호체계 개선을 경찰과 협의 추진하고 있으며 물류센터에 해당 도로부지 확보 자금을 시에 예치하도록 설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산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가 신호체계 개선을 승인하기 전까지 화물차 운행을 전면 중단한다는 내용의 공증까지 업체로부터 받았다내년 초 준공 예정인 풍농물류센터와 관련해서도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개선수습대책을 세우기 위해 시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국민의힘은 현재 최선은 시민 안전과 도시의 미래를 위한 교통대책을 마련하는 일이라며 오산시 민주당은 이제라도 당리당략 이슈몰이, 적반하장 정치공세를 멈추고 문제 해결을 위해 민선8기 오산시 집행부와 초당적인 협력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오산IC 인근에 들어서는 풍농물류센터는 대지면적 43151, 건축면적 17168, 연면적 98333규모로 20191231일 더불어민주당적의 곽상욱 전 오산시정부 시절 건축허가를 받았다. 준공 예정 시점은 내년 1월경이다. 이곳은 매일 1100여대의 화물차가 드나들 것으로 추정된다.

 

더본물류센터는 대지면적 29935, 건축면적 5969, 연면적 39919규모로 20111222일 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받았다. 역시 당시 곽 전 시장 시절이었다. 이곳은 하루 200~300대의 화물차 출입이 추정되는데, 지난 1일 시로부터 준공승인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지역위원회와 오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교통 문제와 시민 안전을 이유로 지난달 16일과 지난 5일 각각 성명 발표 등을 통해 풍농물류센터 공사 중단과 더본물류센터 준공승인 철회를 요구하며 오산시를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