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과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1일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과 부속합의 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오산시청에서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교육감과 지방자치단체장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경기도교육감과 오산시장이 교육사업에 대한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생태계 구축과 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023년~2026까지는 도교육감의 권한을 위임받는 교육장이 지방자치단체장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협약 부속합의서를 협의한다.
이날 자리에는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청 등 업무 관련 담당자와 오산 관내 각급 학교 교장단 대표들이 참석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산의 교육자치 강화와 오산의 특색에 맞는 미래교육 추진을 위해 학생의 학습공간을 지역으로 확대해 오산시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삶과 지식이 함께하는 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며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지역 중심 미래교육실천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해 성장할 수 있도록 오산시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저작권자 ⓒ 화성오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